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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글

그랜저 IG 결함 총정리

by lch831009 2018. 12. 15.

현대차,... 소나타, 그랜저는 회사대표모델인데... 

아래정도 결함이 발생하니... 차타기 무섭기도 하네.. 

다음번에 차량을 구입하면 소나타를 타고싶은데 ... 그랜저도 괜찮을것 같은데... 




그랜저 IG 시트 불량 결함(그랜저 IG 시트 주름)


그랜저 IG AFS 경고등 불량 결함

헤드램프 내부에 탑재된 냉각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일부 모델의 계기판에서 어댑티브 프런트 라이팅 시스템(AFS)에 경고등이 반복해서 점등


2.4 세타2 엔진 결함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세타2 가솔린 엔진은 지난해 9월, 피스톤 내부 손상 등의 심각한 결함으로 사회적 이슈가 된 바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자동차는 이 논란의 세타2 가솔린 엔진을 그랜저 IG에 그대로 탑재하였고, 그랜저 IG에 탑재된 세타2 엔진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강력하게 주장하였죠. 그런데 현대자동차의 주장을 비웃기라도 하듯, 최근 부산에서 출고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은 그랜저 IG의 세타2 엔진에서 결함이 발생하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문제가 발생한 차량은 그랜저 2.4 가솔린 모델로 출고 일주일 만에 엔진의 과열 현상으로 인하여 팬벨트가 완전히 끊어지고, 냉각수는 모두 사라졌으며, 엔진룸 내부에 각종 오일이 모두 튀어있을 정도로 상황이 심각했습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먼저 엔진 교환과 수리를 제안하였습니다. 하지만 차주는 수리가 아닌 차량 교환을 요구했고, 현대자동차는 이 요구를 받아들여 차량을 교환해주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문제의 차량에 대해 세타2 엔진의 자체적인 결함이 아닌 차량 조립과정에서 팬벨트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IG 인수거부 차량을 새차로 둔갑하여 판매까지?!

현대자동차가 그랜저IG 인수거부 차량의 이력을 숨기고 재판매를 했다는 논란에도 휩싸였는데요. 품질 하자가 아니라면서도 정작 인수거부의 사유를 제대로 밝히지 않아서 소비자들의 불신을 키웠습니다.


그랜저 IG는 블루링크로 원격시동을 할 시 스티어링 휠 및 시트 미작동, 세차 시 옆 유리창의 물기가 마르지 않는 현상, 스티어링 휠 돌릴 때 '뚝~뚝~' 소리 발생 등 갖가지 결함 때문에 근본적으로 차량 자체의 품질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까지 받고 있는 상황


출처 : 아우토반이야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b3838&logNo=220921677160&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변속기 기어가 5단에 고정된 채 바뀌지 않는 결함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의 일부 차량에서 변속기 기어가 5단에 고정된 채 바뀌지 않는 결함이 발견되고 있다. 하지만 현대차는 신속하게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어 운전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출처 : 조선.com 카

http://car.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8/02/2017080202038.html



연료 펌프 결함

두 번째 결함은 LPG차량에서 발견되는 '연료 펌프 결함' 입니다.

연료 펌프란 차량의 연료를 엔진으로 보내주는 ' 다리 '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연료 펌프에 문제가 생길 시에는 최악의 경우, 운행중 시동이 꺼지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 생깁니다. 이번에 그랜저의 경우 리콜방식으로 수리가 이루어졌습니다.


출처: http://cartoryo.tistory.com/99 [Cartory]



브레이크 진공 호스 결함

제동력 이상으로 사고 발생 가능성이 제기됐다. 원인은 브레이크 진공 호스 결함이다. 연료 펌프와 마찬가지로 무상 수리가 아닌 리콜을 실시한다. 신형 그랜저 뿐만 아니라 기아 K7까지 동일한 증상을 호소 중이다. 해당 차종은 올해 17년 1월 12일부터 3월 1일까지 생산된 4310대다.


뒷좌석 잡소리 발생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의 뒷좌석 공간 활용도는 상당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속방지턱 혹은 고르지 못한 노면 주행시 잡소리가 발생됐다. 진원지는 리어 서스펜션 부속 중 하나인 쇽업 소버(Shock absorber)로 판명났다. 현재 개선품이 출시됐다. 리콜이 아닌 무상 수리 형식으로 수리되기 때문에 통보되지 않는다. 불편을 감수하고 차를 타고 있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차종은 2016년 11월 15일부터 지난 2월 28일까지 생산된 모델이다. 교체 기간은 지난 4월 20일부터 2018년 10월 19일까지로 이미 무상수리가 실시되고 있다.



출처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047361&memberNo=31245283&mainMenu=CARGAME